오비맥주, 美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 국내 출시

오비맥주는 미국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를 국내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미켈롭 울트라는 지난 2002년 미국 시장에 처음 출시됐으며,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라이트 맥주 브랜드 가운데 하나다. 제로 슈거를 표방해 낮은 칼로리가 특징이다. 330ml 기준 89kcal에 알코올 도수는 4.2도다. 아울러 보리 맥아, 쌀, 홉 등 천연 원재료만 사용했다. 신제품은 급속 냉각이 가능한 알루미늄 병으로 출시된다. 또 병따개 없이 마개를 손쉽게 돌려 딸 수 있는 스크루 캡을 장착했다. 오비맥주는 미켈롭 울트라 330ml 알루미늄 병 제품을 9일부터 전국 주요 100여 개 골프장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올해 골프를 테마로 골프장과의 협업을 통해 골프 애호가들을 겨냥한 차별화된 경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박상영 오비맥주 마케팅 상무는 "미켈롭 울트라는 웰빙의 개념을 재정의하는 낮은 칼로리와 제로 슈가를 표방하지만 우수한 맛은 그대로 유지한, 그래서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또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면서도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맥주"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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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中 태양광 봉쇄..."한화솔루션 보릿고개 끝난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최근 중국산 태양광 제품에 높은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 현지 태양광 1위 기업 한화솔루션에 대형 호재가 터진 것입니다. 산업1부 배창학 기자 나와 있습니다. 배 기자, 미국발 대중국 태양전지 제재 수위가 예상보다 세게 나왔습니다. 미국이 최근 중국에서 들어오는 태양전지 관세율을 기존 25%에서 50%로 두 배 인상한 데 이어 태양광 단면과 양면 패널 모두에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또 동남아시아를 통해 우회되는 중국산 태양광 제품에 250% 넘는 반덤핑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중국이 저가 공세로 미국 태양광 시장 점유율을 늘리자 관세 폭탄을 때리며 중국산 태양광 봉쇄령을 내린 것입니다. 관세 부과안에 국내 태양광 기업 한화솔루션의 의견이 수렴되면서 예상보다 더 센 조치가 발표됐습니다. 조치는 다음달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한화솔루션에는 어떤 영향을 줍니까? 태양광 사업은 기업 간 기술력 차이가 크지 않다 보니 가격 경쟁력이 주요합니다. 관세 부과로 중국산 태양광은 미국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을 잃게 됐습니다. 한화솔루션의 시장 점유율 확대 발판이 마련된 것입니다. 중국 기업들은 미국 태양광 시장 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30%는 한화솔루션입니다. 다만 반사 이익을 누리기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 업계의 관측입니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한화솔루션은 지난 1분기 매출액 약 2조 4천억 원, 영업손실 약 2,200억 원을 기록하며 어닝쇼크급 실적을 냈습니다. 오는 2분기 역시 매출 약 2조 9천억 원, 영업 손실 300억 원을 거두며 연속 적자를 낼 것으로 추정됩니다. 어떤 이유 때문입니까? 중국이 관세 부과 전 재고 떨이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중국 기업들은 이번 제재를 예견해 미국 현지에 많은 재고를 쌓아놨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국 항구 곳곳에서 엄청난 양의 미국향 태양광 제품을 선적하고 있습니다. 밀려오는 중국산 제품들은 초저가에 떨이로 판매되는 만큼 당분간 타격이 불가피합니다. 회사 측은 “관세 부과 전 쏟아지는 중국산 물량공세에 직격탄을 맞았다”며 “물량이 해소되면 반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중국산 제품들은 하반기에야 소진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입니다. 하반기부터는 실적 반등을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까. 그렇습니다. 특히 하반기 완성될 북미 최대 통합 태양광 단지 '솔라허브'가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화솔루션은 솔라허브 건설을 위해 25억 달러, 우리 돈 3조 5천억 원 넘는 막대한 자금을 투자했습니다. 미 조지아주 소재 솔라허브는 달튼과 카터스빌 공장을 두 축으로 하는데, 달튼은 다 지어졌고, 카터스빌 역시 거의 다 지어졌습니다. 모듈에 이어 잉곳, 웨이퍼, 셀 생산 라인이 설립되면 원료부터 완성품에 이르는 태양광 밸류체인을 수직계열화하게 됩니다. 일감은 충분합니까? 현재 달튼(연산 5.1GW)과 카터스빌 공장(연산 3.3GW)에서는 연간 8.4GW(기가와트)의 태양광 모듈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이는 130만 가구가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력랑입니다. 미국 현지 최대 생산력을 앞세워 지난 1월에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역대 최대(12GW) 초장기 태양광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오는 2032년까지 MS가 이용하는 태양광 발전소에 모듈을 공급하고, 설계·조달·시공(EPC)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일찌감치 2030년대까지의 일감을 확보해둔 것입니다.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중국과의 경쟁에서 승산은 있습니까? 한화솔루션은 그간 중국을 상대로 악전고투를 벌였는데, 미국발 대중국 관세 폭탄과 솔라허브 구축 등으로 대결 판세가 뒤집혔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입니다. 중국 당국이 자국 태양광 업체에 보조금을 지원하는 탓에 양측 간 변동비 차이는 두 배에 달했지만 관세가 두 배 오르면서 상쇄됐습니다. 여기에 태양광 밸류체인이 수직계열화되면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따른 첨단제조세액공제액(AMPC)이 극대화됩니다. 세액공제액은 지난해 약 2,000억 원에서 올해 약 4,000억 원, 이듬해 1조 2,000억 원으로 폭증될 전망입니다. 증권가에서는 “한화솔루션이 하반기 보릿고개를 끝내고 실적 회복세를 탈 것”이라고 관망 중입니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한화솔루션은 오는 3분기 매출 3조 2,500억 원, 영업이익 1,160억 원으로 흑자 전환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산업1부 배창학 기자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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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불닭같은 주가"..삼양식품 시총 3조 돌파 [엔터프라이스]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출시된 지 벌써 12년째입니다. 요즘 미국에서는요. 매운맛에 크림소스가 더해진 '까르보 불닭'이 특히 잘나간다고 하는데요. 유명가수 카디비가 먹방을 하고, 생일선물로 '까르보 불닭'을 받은 소녀가 눈물을 펑펑 쏟을 정도로 인기입니다. 이 아이가 펑펑운 이유! 바로 '까르보 불닭'을 구하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뉴욕타임즈에서도 품귀현상을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까르보 불닭 볶으면이 '행운이 따라야만' 살 수 있는 제품이 된겁니다. 상황이 이렇자 오늘 삼양식품 주가가 사상최고가에 진입했습니다. 시가총액도 국내 라면 1위 기업 농심을 넘어서서 3조원을 돌파했는데요. 삼양식품, 왜 이렇게 잘나가는지 자세하게 분석해봅니다. 삼양식품이 시총이 3조원을 넘어섰네요. 실제로 얼마나 잘나가는 건가요? 실적을 살펴보면요. 식품업계에서 유례없는 희대의 실적상승률을 기록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올해 1분기 매출이 지난해보다 57% 상승했고, 영업익은 두배 이상 늘었습니다. 지난해에도 실적이 좋았었는데, 올해 상승률이 1분기에 놀라울 정도로 실적이 잘 나온겁니다. 이유는 수출이 크게 늘었기 때문입니다. 앞서 소개해 드렸던 대로 불닭 볶음면 시리즈가 미국에서 인기가 높기 때문입니다. 미국 판매법인에서 월마트, 코스트코 같은 대형마트 입점을 확대하면서 판매량이 늘고 있는겁니다. 실제로 전체 매출에서 해외 수출 비중을 보면 80%를 넘어섰습니다. 미국에서 '까르보'가 인기를 끈 이유는 오리지널이 보다 덜 맵기 때문에 매운맛에 약한 미국사람들 입맛을 저격한겁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불닭볶음면 시리즈는 21종입니다. 삼양식품은 지역에 따라서 아시아에는 야끼소바 맛, 중국에는 마라맛, 중동에는 마살라 라고 하는 카레맛나는 향신료를 첨가한 제품들로 현지에 맞는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수출은 앞으로도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제 1분기 실적 공시가 되자마자 증권사들이 목표주가를 상향했는데 60만원까지 제시한 증권사도 있었습니다. 지금도 품귀현상이라고 하는데 수요가 더 늘어나면 삼양식품은 어떤대책이 있나요? 공장을 더 돌려야 하는건 아닌가요? 현재 공장가동률은 70%를 넘어서고 있는데, 삼양식품에 전화해보니 이미 풀 가동되고 있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상해와 미국에 공장이 있는 농심과는 달리 삼양은 국내공장에서 제품을 만들어서 수출하는 형태인데요. 현재 국내 공장 세 곳, 원주와 익산, 밀양공장에서 수출 라면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밀양공장이 지난 2022년부터 가동이 됐는데, 여기에서는 수출품목만 생산합니다. 현재 가동라인의 99%가 불닭시리즈를 생산하고 있다고 하고요. 주로 내수제품을 생산하던 익산과 원주공장에서도 수출제품을 생산을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삼양식품은 내년상반기에 밀양 2공장이 완공될 예정인데 30%정도 생산량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2분기에도 미국에서 제품라인이 확대되고 현재 미국 서부권을 중심으로 제품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여타 지역으로 확장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를 한줄로 정리하면요? 오늘 시장이 약세임에도 불구하고, 삼양식품은 계속 상한가를 유지하고 있었는데요. 이런 불닭같은 주가로 정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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